홈페이지 메인>알림마당>충주교육소식>충주보도자료

충주보도자료

꿈·도전·동행의 행복 충주교육! 모두가 행복한 배움의 터전을 만들겠습니다.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칠금중 교사들의 배움과 실천 -학교 내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필수 학교생활교육 연수- - 게시글 상세보기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칠금중 교사들의 배움과 실천 -학교 내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필수 학교생활교육 연수-
작성자 총무팀 행사일 2019-05-22 조회수 191
첨부
31명의 교사로 구성된 칠금중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학교생활교육에 대한 배움과 실천을 위해 지난 43()부터 522()까지 4회에 걸쳐 회복적 생활교육 전문가인 이○○ 강사를 모시고 본교 교직원협의실에서 회복적 생활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회복적 생활교육이란 처벌을 중심으로 하던 기존의 응보적 학생생활지도 방식과 달리 회복적 정의를 핵심가치로 삼고 이해와 공감을 키우는 평화교육을 의미한다. 교사들에 의해 실천된 회복적 생활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긍정적 관계 맺기를 이루어내고, 공동체적 관점이 강화되어 갈등과 문제에 직면했을 때에 평화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행복씨앗학교인 칠금중학교 교사들은 미래학교로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결성하여 집단지성을 발휘하고 있다. 수업 혁신을 위한 배움 중심 수업 공개와 연구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생활지도 방식의 변화를 위해 함께 배우고 실천하고 있다.
 
칠금중학교 이재성 교장은 행복씨앗학교인 우리 칠금중학교 교사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실천적 의지가 학생들의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키워내고, 학생과 교사가 모두 행복한 민주적 학교문화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행복씨앗학교로 전입해 온 이다정 교사는 연수를 통해 막막했던 생활지도 방법에 대한 해법을 얻음과 동시에 혼자가 아니라는 강한 동료애를 느끼며 교사로서의 회복까지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칠금중 교사들의 배움과 실천 -학교 내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필수 학교생활교육 연수-
완전삭제
  • 게시글 완전삭제시 완전삭제 사유를 입력해 주세요.(필수값 아님)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850-051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10-20 10:25:59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28.24.192
만족도 조사

만족도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